안녕하세요 망망이입니다.
고객님들께 우리의 제품을 어필하기 위해서 요즘에는 필수가 되어버린 " 상세페이지 " 그중에서 각 제품에 맞는 폰트 선택은 필수가 되어버렸죠.
학생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의 상세페이지에서 궁서체를 사용한다거나,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즙 제품에 필기체스러운 영문폰트를 사용한다거나 하면 제품의 이미지는 물론 구매욕구까지 떨어져 버리니까요.
그런데 네이버에서 상세이미지에도 이용할수 있는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폰트를 무료 배포 해준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나눔 스퀘어 폰트 시리즈
주관적인 생각으로 이 나눔스퀘어 시리즈가 정말 좋은점은, 폰트가 심플해서 가독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어느 상세이미지에 가져다 붙여놔도 텍스트가 굉장히 잘읽히는것 같아요.
그리고 폰트에 특출난 특징이 없어서 정말특수한 상품이 아니라면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아! 그러고보니 포스팅도 나눔스퀘어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 지금보니 하루종일 나눔스퀘어 폰트속에서 살고있네요)

고딕스러운 마루부리와 손글씨체인 나눔손글씨
스퀘어 폰트 외에도 마루부리글꼴과 클로바 나눔손글씨가 있는데요! 마루부리는 고딕스러운 느낌이 조금 있어서
마루부리로 글을 작성하면 마치 책을 읽는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 마루부리 폰트 입니다 )
클로바 나눔손글씨는 정말 뜻깊은 행사와 함께 탄생한 폰트인데요
무려 109종의 폰트가 들어있고 109종 각각 다른 사연을 가진분들께서 직접 손으로 쓴 글씨체로 만들어졌습니다.

나눔손글씨
-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엄마가 생각나는 조금 슬픈 "딸에게 엄마가" 폰트
- 사랑하는 사람을위해 한글을 배우는 조금은 애틋한 "암스테르담" 폰트
- 남자친구를 기다리며 손편지를 적어나가는것 같은 "곰신체" 폰트
- 뇌장애를 앓고있지만 펜을 놓지 않는 강인한정신의 "다진체" 폰트
등 정말 많은 폰트가 수록되어있습니다.
폰트마다 개개인의 사연이 담겨있다는게, 웅장한 기분이 들면서도 세상에 이렇게나 힘내시고 아프시는분들이 많구나 싶기도 해서 조금 슬픈기분이 들기도 하네요.
그중 저는 "백의의천사" 폰트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백의의 폰트에는 이렇게 써있었습니다.
환자분들 주사를 꽂은 부위에 또박또박 글씨를 써드려요.
예쁜 글씨를 보면 행복해지잖아요.
제 글씨로 행복을 같이 나누고 싶어요.
정말 폰트이름과 잘 어울리지 않나요?
무료폰트 소개 포스팅을 쓰려다가 괜시리 마음이 슬퍼진 망망이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한 무료폰트는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나, 재판매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점 반드시 유념해주세요
네이버 글꼴 u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