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판매자등급과 굿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판매자등급
판매금액과 판매건수에 따라 판매자에게 수여되는 훈장(?) 입니다.
판매자님들 에게는 다른거래처 영업을하거나, 누군가에게 자신의 판매 실적을 증빙해주는 일종의 보증서(??) 처럼
사용될수도 있겠고,
고객님 입장에서는 " 이 판매자가 이렇게 잘 파는 베테랑이구나 " 하면서 신뢰를 갖고 거래를 할수 있겠죠.
등급은 씨앗부터 플래티넘까지 있으며
각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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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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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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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서비스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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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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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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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억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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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서비스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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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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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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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억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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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서비스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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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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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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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천만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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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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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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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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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만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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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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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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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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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만원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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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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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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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건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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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만원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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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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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내역의 변동에 따라 매월 2일 등급이 바뀌게 되며, 기준은 최근 3개월간의 판매 누적내역입니다.
예를들어 현재 5월의 등급은 [2 , 3 , 4월간 거래한 누적 판매건수 , 누적판매금액] 으로 기준삼게 됩니다.
판매자등급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판매자정보 -> 판매자 등급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맨 왼쪽이 판매자등급 , 저의 등급은 비밀입니다 ( 오레.. 시크릿보이 데스카라 )
판매자 등급에 따른 상품등록 한도
또 판매자 등급에 따라 최대로 등록할수 있는 상품등록 수량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플래티넘 / 프리미엄 / 빅파워 / 파워는 50000개 까지!
새싹 / 씨앗은 10000개 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약에 파워등급이였다가 판매가 잘 안되어서 새싹등급이 되면 어떻게 될까요?
10000개를 초과한 상품에 대해서는 판매중지 처리가 됩니다 ㅠ.ㅠ
만약 판매중지된 40000개 중에 정말 중요한 상품이 있다면... 마음이 넘 아프겠죠!
굿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굿서비스는 판매자님께서 얼마나 고객응대를 잘했는지에 대한 훈장(???) 입니다.
구매만족도,빠른배송건수,1일이내응답률,판매건수 를 기준으로 선정되게 됩니다.
굿서비스는 판매자등급과 다르개 매월2일 , 전 월 1개월 기준으로 갱신되고 있어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매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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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평점 4.5 이상 (별 4.5개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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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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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영업일 이내 배송완료가 전체 배송완료중에 8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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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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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문의 1일 이내 응답률이 9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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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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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2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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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판매자점수와 더불어, 굿서비스 심볼까지 스토어에 들어가있으면
고객님께서 " 정말 잘 운영되고있는 건강한 스토어구나! " 하며 신뢰감있게 구매를 진행해주시겠죠 ^_^
우리 모두 스토어 관리를 잘 해서 프리미엄등급 이상으로 가는날까지, 달려보도록 합시다